아무리 기술이 뛰어나고, 충부한 자금이 안정적으로 뒷받침 되어 시장에 나와서 고객의 시선을 끌고 판매가 되지 않으면 모든 게 허사이다.
백번 듣는 게 한번 보는 것보다 못하고
백번 보는 게 한번 하는 것보다 못하고
백번 하는 게 한번 '경험'하는 것보다 못하다
衣食住 측면 어느 정도 삶의 수준이 안정되면
知好樂 측면에서 재미+유익+'수익'이 고객에게 되돌려져야 지속성장하는 비즈니스가 된다.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인 필립 코틀러가 정의한 마케팅의 성숙 단계이다.
마켓1.0 제품중심(판매 보급) 소유욕구
마켓2.0 고객중심(고객 만족) 성장욕구
마켓3.0 서비스중심(가치 체험) 참여욕구
마켓4.0 경험중심(고객 '자아실현') 창조욕구
경험과 수익이 기반이 되면서 자아실현적인 삶을 제공하는 마케팅은 Web3.0 시대(가치창출+공정배분)의 목표이다.
※사전 학습과 사후 피드백(배운 점, 느낀 점, 실천할 점) 참여도 높은 2분을 선정하여 K-공철학 책을 타인에게 기부하여 다함께 참여토록 활성화 합니다(돈 가는 곳에 마음간다)
257차 본근한: 마케팅단계(3천m 산)
1)본질: 고객에게 제품/서비스를 제공하고 받는 잉여 가치의 활성화 여부
2)근거: 판매가와 원가의 차액이 이익/손실
3)한계: 활성화 되려면 경쟁 혹은 대체재 대비 QCD(품질, 가격, 속도) 측면 Better, Cheaper, Faster(최상급 아닌 비교급) 하지 않으면 10년 고객이라도 1초 만에 변심한다. 고객 마음 먹기에 달렸다(일체유심조)
K-空철학 57강: 마케팅 단계(3,000미터 산) 피드백
1.
김광석박사
1)배운 점: 마케팅은 기술과 인문학의 융합으로 완성에 이르는 핵심이다.
)느낀 점: 인공지능시대는 물질 너머 정신 세계 개척의 시대이다.
3)실천할 점: 영의 성장을 step by step 으로 이룬다.
2.
이경희대표
1)배운 점:
-Palantir 기업처럼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작은 이익 작은 의리 사소한 감정에 집착하지 않고 꿈에 대한 대가를 기꺼이 지불한다.(선택과 집중)
-가슴으로 다가간다.
2)느낀 점:
-큰 성공자를 모델로 삼는다.
-최선의 모범을 보이며 질서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개인 능력의 지속적 성장 자아실현 창조욕구 지혜롭게 대처하자.
3)실천할 점:
-지, 신, 인, 용, 엄.
3.
이진호박사(010-8574-8327)
•
(현) 키키방송국 B2B대표
•
(현) K-홍익Times 발행인
•
(현) 방위사업청 SE 교수(공학박사)
[1]배운점
1.
세상을 움직이는 1% 인간이란 ?
(Jeremy Rifkin. 소유의 종말. 2000)
가. 창의적 인간(0.1%) : Researcher
•
James Watts(증기기관 효율 개선)
•
자동차, OS, 인터넷, 스마트폰, Space X
나. 통찰적 인간(0.9%) - Developer
•
Mattew Boulton(J, Watts 특허연장 사업가)
•
Luner Society주도(혁신+석탄에너지 = 산업혁명)
다. 잉여인간(99%) - 혁신기술 사용(마케팅 대상)
[2]느낀 점
1.
1만년 역사의 시대별 구분
가. 천존시대(天尊時代) : 환웅(아담) 여자에게서 태어나지 않고 하늘에서 직접 내려왔기에 환웅 18대를 천존시대라고 한다
나. 지존시대(地尊時代) : 아담의 16대손인 하윌라(단군)가 동방으로 와서 고조선을 세워 통치한 47대를 지존시대하고 함
다. 인존시대(人尊時代) : 고조선 이후부터 20세기까지를 인존시대라고 한다.
라. 신존시대(神尊時代) : 천부경에 명시한 바와같이 하늘의 사명을 받고 한반도에 태어난(모든 예언서에서 이야기하는 神人)이 출현하여 한국의 대통령이 된 뒤 개헌하여 황제가 되어 세계를 통일하고 지상낙원을 만드는 1000년간의 시간.
2.
천부경(조화경)은 81자 속에 우주의 비밀, 신존 시대를 이끌어갈 神人의 출현, 세계를 통일하고 미래의 문명 발전에 관한 내용이 암호로 포함되어 있기에 이 비밀의 열쇠를 풀기 위하여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지만 각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기에 더더욱 흥미진진하다. 결론은 이러한 신존 시대는 우주의 법칙에 따라서 오고 있는 중이며 곧 도래한다는 것이고 그 시기가 10년 이내에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하늘의 이치를 잘 살피게 되면 일반인들도 알 수 있다.
[3]실천할 점
1.
천부경의 비밀을 확인하기 위하여 K-사상 세계화 운동본부에서 25.11. 11(화)에 천부경Day를 개최하여, 현재 천부경에 대하여 연구하신 6분의 대가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세미나를 통하여 확인하고자, 이진호가 주관하고 운영하는 K-사상세계화 연구소, (주)키키방송국, K-홍익Times에서 주관/후원으로 진행합니다.
4.
김재유대표
1) 배운 점: 정상에 오르는 길은 개인 능력만으로 불가능하며, 주위의 도움과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2)느낀 점: 진심 어린 감사와 나눔, 그리고 올곧은 성품이야말로 성공을 지속시키는 힘이다.
3)실천할 점: 마음공부로 성품을 단련하고, 겸손히 도움을 받을 줄 아는 태도를 길러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