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내용
-마케팅현황 : 제한된 자원과 인력으로 생산,영업,관리에 바쁜 현실로 마케팅 활동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변화하는 마케팅 : 계속 새로운 기술진보에 따라 바뀌는 고객의 소비방향과 시장환경에 맞추어 계속 학습하며 적응해 나가는 건 적지 않은 비용을 필요로 합니다
-이 비용은 당장의 매출 증대와 연결되지 않아 자금을 할당하는 것은 적잖은 결심을 필요로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선 여러 마케팅방안을 들어보고 최선의 선택을 찾아 개선해 나가야합니다
-세계시장에서 우리가 차지하는 비중을 비교하고 마케팅경쟁에서 우리는 어느 위치인가? 어떤 마케팅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86차 Webinar 본근한(3ㄴ)
본질: 소셜 미디어 활용, 웹 SEO 개선, AI를 활용한 상담, 타겟 광고 및 이메일 마케팅
근거: 국가별 및 산업별 디지털 마케팅 채널 평균 지출 데이터,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해외 판매 대리점 생성, 전통적 마케팅 프레임워크
한계: 지속적인 학습과 비용 투자필요